독자마당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강화군청 바로가기 >

기사&광고문의

032-933-2250

제보 : shkim0ju@hanmail.net

실시간 뉴스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독자마당

  • 7
    <기고> 산불 예방하여 강화군의 아름다운 자연을 지키자

     지난 3월 26일 14시 44분경 강화군 화도면 동막리 마니산에서 발생했으며, 약 22ha를 태운 뒤 진화되었다.    산불이 발생하면 산불현장 통합지휘본부가 설치되며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장은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되어 산불현장을 지휘하게 된다.   강화군수께서는 마니산 산불 현장에 일찍 도착하여 산불현장을 직접 지휘 하였고 산불 유관기관과 빠르고 정확한 대처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였으며,  …

  • 6
    길상면에 사는 부부의 훈훈한 이야기

        길상면 신촌로에 사는 허창우,박애순 부부는 길상면에 오래도록 살면서 마을 입구에 쓰레기가 버려지고 잡초가 우거진 것을 보며 안타깝게 생각하다가 2년전부터 제초작업도 하고 이쁘게 꽃을 심어서 가꾸어 왔다고 한다.   부인 박애순씨는 “쓰레기가 버려진 곳에 우리 부부가 풀을 뽑고 해바라기와 목백일홍, 마리골드를 큰 길 옆으로 심었는데 그 씨앗들이 자라서 이제 꽃이 피기 시작해서 너무 이쁘고 보고 있으니 행…

  • 5
    ㈜강화모노레일 직원들의 훈훈한 이야기

     지난 21일 강화모노레일 직원들이 송해면 숭뢰리에 76세 독거노인 어르신 집을 방문해서 보일러실과 마당을 고쳐준 일이 있었다. 천막문으로 겨우내 지내셨는데 그나마 낡고 사용할 수 없고 마당도 다 망가져 있었다.어르신은 “자재비 인건비 무서워서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강화모노레일 직원들이 한쪽에 있던 자재들을 이용해서 문을 만들어 주고 망가진 마당도 시멘트로 말끔하게 미장해 줘서 고맙다”고 했다.

  • 4
    no image 강화군민의 편지: 강화도의 차마당(주차장)

     우리는 천혜의 땅(갑비고차에서-혈구군-해구군-혈구진-혈구-(강주,심주,심도)-강도-강화부) 강화군에서 보금자리를 갖게 된 것을 무한한 자긍심을 갖고 살아가게 됩니다.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알다시피 우리 강화군은 아름다운 문화 역사의 보물고장이라고 합니다   강화에서 태어나 오래도록 강화에서 살았지만 전전년만해도 각 지방이나 타지역 관광객들이 역사의 고장 강화에 오시면 주차할 곳이 없어 그냥 되돌아 가거나 길 가장자리 …

  • 2
    no image 강화의 역사 2.

    ​강화의 역사 강화의 시작 강화도에 우리 민족이 정착한 시기는 정확히 알 수 없으나 강화군 하점면 장정리, 화도면 사기리와 동막리 등에서 구석기 시대 유물이 출토된 것으로 보아 빙하기의 마지막 시점인 약1만~1만 5,000년 전으로 추정된다.강화 지명의 시작≪삼국사기≫ 제37권에 의하면 강화를 '혈구군'또는 '갑비고차'라고 했으며 고구려에 속한 지역이었다고 한다. 다시 신라 제35대…

  • 1
    독자 요청에 의한 강화군 역사에 대하여..

    [사진] 데일리 강화 사무실에 도착한 반가운 엽서 1장​​ ​ [사진] 강화군청 홈페이지 자료참조 데일리강화는 여러분의 작은 의견에도 귀기울입니다.